필요한 게시판이 있다면, 이곳에서 신청해주세요.
추천수가 많은 의견을 확인 후 생성시켜 드립니다.
사이트에 대한 건의사항도 괜찮습니다.
필요한 게시판이 있다면, 이곳에서 신청해주세요.
추천수가 많은 의견을 확인 후 생성시켜 드립니다.
사이트에 대한 건의사항도 괜찮습니다.
조회수 96 추천 3 댓글 14
저는 미정갤을 종종 이용합니다. 좋은 정보가 꽤 많이 올라왔었거든요.
특히 전에는 그랬습니다.
그런데 좋은 정보글을 발견하면 반드시 따로 캡쳐해 두어야 합니다.
링크만 가져왔다가 나중에 눌러보면 삭제되고 없어서요.
중국인의 식인, 인육 에 관한 좋은 정보도 미정갤에서 읽었었는데 당시에는 상황을 잘 몰라서 링크만 저장해놨다가 삭제된 걸 알고 나서야 아까워했었습니다.
제가 쓴 글 역시 개념글(베스트글) 포함
최근에 올린 이승만박정희 삭제악법 까지도 단 한 개도 남아있지 않습니다. 이승만박정희 삭제 악법은 올리자마자 제 눈 앞에서 삭제됐구요. 연거푸 두 번을요.
이전에도 여러 번 겪었던 일입니다.
가족동의 없는 장기기증 악법류 였는데ㅡ 이건 중공이 한국인 장기적출에 악용할 치명적인 류라서 세 번 이상을 시도했었습니다ㅡ그것도 올리자마자 삭제됐었습니다.
저는 그래서 미정갤 관리자가 화교댓글부대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도 그랬으니 과거부터 지금까지 쭉이오.
관리자가 바뀌었다 들었는데 둘 다 화교이거나, 아니면 아예 동일인물인지도 모를 일이죠.
미정갤에서 정보글이 묻히는 걸 실시간으로 여러 번 봤는데 어떤 식으로 묻히는지 관리자님 포함 다른 분들께도 알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관리자가 미정갤이용자를 제지하는 방식도요.
1. 관리자가 정보글을 삭제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 처럼요. 올리자마자 삭제하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요를 누르고 많은 댓글을 남긴 베스트글은 당일을 피해서, 사람들이 바로 인지하지 못하도록 시간이 흐른 뒤에 삭제해버립니다.
2. 관리자가 아무 이유나 갖다 붙여 게시글 작성금지를 시킵니다.
저는 악법정보를 게시한건데 '성적으로 부적절한 게시물' 이라며 몇 개월을 차단했었습니다.
3. 정보글을 올리면 거의 글이 안 올라오고 있는 상태였는데 갑자기 글들이 무더기로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갑자기요. 그래서 최상단에 있던 제 글이 중간으로, 하단으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버립니다. 그게 몇 분이 안 걸립니다. 2, 3분이면 너끈히 아예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버립니다.
4. 그런 경험을 했거나 목격한 사람들은 관리자를 믿지 않아서, 미정갤을 나와서 미니미정갤을 만들었습니다.
그 중에 한 분이 매일 장시간 미정갤에 정보글을 밀어내는 도배글을 올리는 사람과 미정갤관리자가 동일 인물이라고, 그 근거가 되는 게시물을 캡쳐해서 미정갤에 폭로했던 일도 있었습니다.
그 폭로글을 올리신 분은 이제 증거를 잡았으니 미정갤이 화교의 가두리라고 사람들이 알고 미정갤을 나와서 미니미정갤로 올거라고 기대했지만 생각보다 파급효과는 적었던 것 같구요.
5. 저는 '미정갤이 아닌' 미니미정갤도 사용했었는데
미니미정갤은 관리자를 못 믿겠다고, 그래서 여기는 관리자를 두지 않는다는 내용을 그 곳에서 읽었었습니다. 관리자가 미정갤에서처럼 정보글을 삭제 못하게 하려는 의도였을 겁니다.
그런데 그게 허점이라, 두 사람이 미니미정갤에서 매일 싸우면서 아무 가치없는 쌍욕 게시글로 페이지를 도배해 버리는 거에요.
한 사람이 게시글 하나 올려 상대를 욕하면 그 게시글 하나에서 서로 답글로 주고 받으며 싸우는 일은 적고 게시글을 서로 계속 올려서 제목으로 싸우는 식이었습니다. 쌍욕 몇 번 주고 받으면 페이지가 도배되는 건 금방이었습니다.
그러면 정보글이 또 밑으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버립니다. 그리고 보시는 분들이 질려서 미니미정갤 자체를 떠나버립니다.
거의 매일 그러는 두 사람을 보고. 그 결과가 미니미정갤에 어떤 결과를 초래하는지까지 본 사람들은 저거, 둘이 아니라 한 놈이다.
한 놈이 서로 다른 두 사람인척 싸우는 척 미니미정갤 망치고 있는거다.
이렇게 생각들을 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였구요.
지금 미니미정갤은 이런 상태입니다.
그런데 관리자님, 염려가 되는 것이 지금 브이포코리아의 자유게시판이
미니미정갤에서 한 사람으로 추정되는 둘이 싸움을 해서 도배를 할 때와 유사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브이포코리아 분위기를 만드는 게 접속했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자유게시판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커뮤니티 첫 화면 자유게시판의 절반이 세 사람이서 서로 욕하고 싸우는 게시글로 덮였습니다.
진짜 감정싸움을 셋이서 하는 것이든
세 놈이 한 패라서 역할극을 하는 것이든
한 놈이서 세 사람 혹은 두 사람 역할을 하는 것이든
가져올 결과는 동일합니다.
브이포코리아가 미니미정갤의 전철을 밟지 않도록
관리자님께서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 외 참고자료
(미정갤 관리자에 대한 정보)
*미국정치 갤러리mini (=미니미정갤, 미국정치 미니갤)
*글로벌 정치 갤러리mini(=글정갤)
*미국 정치 갤러리(=미정갤)
출처/ 미국정치 미니갤(미니 미정갤)